13년 전 살인사건 범인 ‘담배꽁초’로 검거

대구 “노래방 여주인 살인사건과 DNA검사”

지난 2004년 대구 북구에서 벌어진 ‘노래방 여주인 살인사건’의 범인이 사건 발생 13년 만에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장기미제로 남을 뻔한 살인사건의 용의자를 담배꽁초의 DNA분석으로 검거해 낼수 있었다고 경찰은 발표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사건은 DNA 분석기법 발달로 13년 만에 해결된 사건입니다.

대구 “노래방 여주인 살인사건”의 문제점

대구 “노래방 여주인 살인사건”이 13년간 미제사건으로 남아 있었던 이유는 2004년 당시의 DNA분석기법에 있습니다. 하지만, 2018년 현재에는 담배꽁초만으로도 DNA를 추출하여 분석 할수 있습니다. DNA 분석기법이 지금과 같이 발달하지 않았더라면 장기미제로 남았을 사건이였습니다.

DNA 검사의 정확도가 비약적으로 향상

DNA 검사의 개발 당시는 개인 식별 능력이 1/2,000 정도로 매우 낮았기 때문에 판정 오류도 많았지만, 최근에는 1/21,000,000,000,000 (21 조분의 1) 이상의 정확도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 이러한 정확도의 상승으로 친부 확률 99.99 %의 검사를 실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DNA 검사의 신뢰성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최근의 DNA 검사의 기법은 과거에 비해 비약적으로 향상하였기 때문에 신뢰하셔도 되는 검사입니다.

칫솔이나 담배꽁초, 정액등 다양한 검체로도 검사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검체로는 구내상피( 볼 안쪽을 부드럽게 문지른 면봉) 를 이용하여 DNA검사를 실행합니다.  이 외에도 칫솔, 나무젓가락, 면도기, 정액, 손톱, 담배꽁초 등을 이용하여 DNA검사를 실행하고 있으므로,  DNA검사에 이용 가능한 검체 를 확인해주세요. 그 외에도 저희 SeeDNA는 기타 특수 검체로도 검사에 사용이 가능 하므로, 표에 없는 검체의 경우에는 상담해주세요. 

장기 미제사건과 DNA 재분석

과거에는 DNA를 분석하더라도 실제 용의자 DNA와 대조하기에 개인식별력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지난 10여년간 분석장비가 고도화되었고, 시약도 발전하면서 DNA재분석이 미제 살인 사건 용의자 검거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에도 DNA의 분석이 장기미제 살인사건의 용의자 검거에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저희 SeeDNA연구소에서도 구내상피 뿐 아니라 칫솔, 정액, 담배꽁초등으로도 DNA 유전자 추출과 검사가 가능합니다. 정확도도 과거에 비해 훨씬 높아졌으므로 안심하시고 검사를 의뢰하셔도 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이쪽으로 문의해주세요. ▶︎▶︎

무료재검사 및 환불보증의 일본 No.1 법의학연구소

TEL 1899-1274
영업시간 : 월~금 09:00〜18:00

유전자에 대해 전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정확한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곳을 찾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유전자 검사는 저희 SeeDNA에 맡겨주세요.

검사의 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