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항목 소개- 동일인 감정-

감정 항목 소개-동일인 감정-

 

저희 seeDNA에서는 자주 바람 조사나 이물 혼입등의 원인을 밝혀내고 싶다, 라고 하는 요청을 받아 “동일인 감정”이라고 하는 감정 서비스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 “동일인 감정”이라고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는 검체 A와 검체 B는 같은 인물에 유래하는 것인가, 그렇지 않은가를 조사하는 감정이 됩니다.

a_or_b

동일인 감정 방식은 주로 아래의 두 가지 방법으로 분류됩니다. 

 

① 우선 검체 A에서 DNA프로파일링을 실시합니다.DNA 프로파일링이란 DNA보다 개인을 특정할 수 있는 데이터를 해석한다는 것입니다. 그 후(검체 A로부터 데이터를 얻을 수 있던 것을 확인한 후), 검체 B로부터도 마찬가지로 DNA 프로파일링을 실시해, 검체 A의 결과와 비교해, 동일인에게 유래하는 검체인지 조사합니다.

② 검체 A와 검체 B에 대한동시에 DNA프로파일링을 갖고 비교 해석을 실시함으로써 이 혼자서 유래한 검체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방법이 같은 방법이 아니냐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감정 2회로 나누는 것은 사실 크게 다릅니다.

① 감정을 두 번 나눠서 하는 것의 장단점

 

장점 :  비교 기본 검사 대상 물체로부터 DNA가 추출할 수 없는 경우의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주로 감정 비용). (그 후의 감정에 스스로 걸리는 경우도 차액을 청구하기로 되어 최종적인 기본 감정 비용은 ①, ②의 어느 쪽을 선택하셔서도 바뀌지 않습니다)

단점 :  감정을 두 번 나눠서 하는 것이므로 감정 기간이 비교적 오래 걸립니다.

 

② 감정을 1회로 하는 장단점

 

장점 : 모든 검체에 대해 동시에 검사를 실시하기 때문에, 감정 기간이 가장 짧아집니다.  

단점 : 비교원으로 하는 검체에서 DNA를 추출할 수 없는 경우의 위험이 비교적 많이 걸립니다.


nayami이처럼 감정 기간이 짧음 것을 중요시하시는지, 또는 감정 비용을 조절하는 것을 중요시하시는지에 대하여 고객의 요구에 따르고, 적절한 감정 방법을 현재 당사에서는 안내하고 있습니다.

DNA 감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으로 현재 고민이라면, 당사의 동일인 감정이나 그 외의 감정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것으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이쪽으로 문의해주세요. ▶︎▶︎

무료재검사 및 환불보증의 일본 No.1 법의학연구소

TEL 1899-1274
영업시간 : 월~금 09:00〜18:00

유전자에 대해 전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정확한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곳을 찾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유전자 검사는 저희 seeDNA에 맡겨주세요.

검사의 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