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으로 친자확인이 가능할까?

■ 신생아의 혈액형은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신생아의 혈액형은 안정하지 않는다.

가끔 고객님으로부터 “부모의 혈액형과 아이의 혈액형이 맞지 않는다 “는 문의를 받습니다. 그것을 계기로 친자 확인을 의뢰하시는 고객도 많이 계십니다.
 원래 혈액형은 적혈구 항체의 형태를 조사하는 것으로 결정되지만, 한 살 미만의 유아의 경우 성인에 비해 그 항체의 수가 1/3 정도 밖에 없습니다. 한 살 미만의 유아는 혈액형의 정확한 판정이 어렵기 때문에 태어나자마자 혈액형 검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랫동안 △ 형태라고 생각했는데 어른이 되고 난 후, 건강 검진 등에서 「알고보니 다른 혈액형이었다」라고 하는 일도 드물지 않습니다.

■ 혈액형이 궁금하실뿐 입니까?

신생아의 혈액형은 안정하지 않는다.

적혈구 항체가 충분한 양이 되는 것은 4 살 이후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아기가 좀 더 성장하고 혈액 검사를 하면 정확한 혈액형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알고 싶은 것은 혈액형이 아니라 부모와 자식 관계를 확인하고 싶은 것이 아닐까요.

당연합니다만, 가령 A형 아버님과 A형의 자녀 사이에서의 혈연 관계는 단정할 수 없습니다. 세상에 A 형 남성은 수없이 많습니다. 또한 돌연변이에 의해 A 형 아버님과 0 형의 어머니로부터 AB 형의 아이가 태어난 사례의 보고도 있습니다. 전화 한통으로 혈연 관계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데, 평생 고민으로 안고 사는 일도 많이 있었습니다. DNA 감정이 없던 시절에는 다른 혈연 관계를 조사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어느 나라에서도 유사한 사건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4세 이후에는 혈액형을 정확하게 판정할 수 있기 때문에 혈연 관계의 판정을 할 수 있다고 안심할 수 있을까요?
대답은 NO입니다. 부모의 혈액형과 자녀의 혈액형의 조합이며 돌연변이에 의한 경우도 있으므로 혈액형만으로 친자 관계는 판명이 되지 않습니다.

■ 조금이라도 불안이 남는다면, DNA 감정

신생아의 혈액형은 안정하지 않는다.

20년 전 DNA 검사에 비해 현재 진행되고있는 DNA 검사는 1억 배 이상 정확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기본 검체인 구내상피 외에도 칫솔이나 머리카락, 담배 꽁초를 사용하여 가장 정확한 혈연 관계를 조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내상피”는 뺨의 점막으로, DNA 검사 전용 의료용 면봉으로 입 안을 가볍게 긁는 것만으로 채취 할 수 있습니다. 갓 태어난 아기에게서도 통증없이 채취가 가능합니다. 최근 DNA 검사는 뺨의 안쪽을 문지른 면봉의 DNA에서 100 회 정도의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DNA 감정에 의한 혈연 관계의 판정이 뒤집히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정밀 검사이므로 불안한 경우는 일단 DNA 감정 회사에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0 ~ 30만원 정도의 검사 비용으로 최단 3일에서 평생의 고민을 깨끗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부자 (부자 / 모자) 관계뿐만 아니라, 삼촌 / 숙모 / 조부모 / 손자 / 사촌 등 다양한 혈연 관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전화 (1899-1274)로 부담없이 상담해주십시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이쪽으로 문의해주세요.
▶︎▶︎

무료재검사 및 환불보증의 일본 No.1 법의학연구소

TEL 1899-1274
영업시간 : 월요일~금요일 09:00〜18:00

유전자에 대해 전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정확한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곳을 찾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유전자 검사는 저희 SeeDNA에 맡겨주세요.

검사의 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