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A 검사에 필요한 기간에 대한 안내

2022.07.06

DNA 검사를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을 때 결과를 알기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지 불안하신 적은 없습니까?

DNA 검사의 대부분은 혈연관계나 대인관계의 문제의 주요 불안이 계기가 됩니다.
그런 불안감에서 하루빨리 벗어나고 싶은 분에게 검사에 소요되는 기간은 반드시 확인해야 할 내용입니다.

본 글에서는 DNA 검사에 필요한 시간뿐만이 아니라, DNA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임신 주수나, 법적 검사에 있어서의 케이스 등, DNA 검사에 관련된 다양한 기간에 대해서 당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다면 DNA 검사에 필요한 기간을 이해하고 사전에 일정을 계획하고 의뢰할 수 있게 됩니다.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DNA 검사 기간에는 「검사 기간」과 「운송 기간」 두 가지가 있다.

검사 기간이란?

검체 샘플로부터 DNA 추출이나 DNA 데이터의 분석 등, 검사 작업에 발생하는 기간입니다.
구체적으로는 고객께서 반송해 주신 검체 샘플(구내 상피, 혈액 등) 이 검사를 하는 회사에 도착한 후 검사가 완료되어 결과 보고하기까지의 기간이 됩니다.

당사의 각 검사의 검사 일수에 대해서는 아래의 페이지를 참조해 주십시오.

DNA 검사 비용 · 기간

운송 기간이란?

사적 검사에서는 검사 키트를 발송, 반송하며 검사가 진행됩니다.
주문 후 검사를 하는 회사에서 발송하는 검사 키트가 고객에게 도착할 때까지의 시간과 고객이 채취한 검체 샘플을 반송하여 검사를 하는 회사에 도착할 때까지의 시간입니다.
그 때의 배송사 사정이나 통관 상황 등에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검사 기간・운송 기간을 앞당기려면 옵션을 활용

출산(또는 낙태) 일정이나 법원 조정 날짜, 체류 기한 등 여러 가지 사정에 의해 어쨌든 하루라도 빨리 결과를 알고 싶다면 당사의 「옵션」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스피드 검사:11,000엔~22,000엔(세금 포함)
검사 일정을 최우선으로 함으로써 검사에 소요되는 날짜를 기본 검사의 약 절반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퀵 옵션:착불
키트를 퀵으로 발송하여 운송 일수를 단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법적 검사를 위해서는 일정 조정 필요

법적 검사란?

당사의 DNA 검사에는 크게 「사적 검사」와 「법적 검사」의 2 종류가 있습니다.
사적 검사는 키트를 발송하는 것으로 검사가 가능하지만 법적 검사의 경우는 사무실에 피험자님이 오셔서 입회인의 입회 하에 검체를 채취해 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법적 검사를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피험자와 당사와의 검체 채취일 일정 조정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주문부터 실제 입회 하에 검체 채취까지 약 1주일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DNA 검사가 가능한 시기

임신 중 DNA 검사

임신 중의 태아 DNA에 의한 친자 검사를 희망하시는 경우, 당사에서는 「임신 7주의 채혈한 혈액」 부터 검사 가능합니다.
대략 임신 6주부터 산모의 혈액 중에 태아의 DNA가 흐르기 시작하여 7주 이후가 되면 당사 독자적인 지원인 무료 재검사와 환불 보증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채혈 시점이며 주문은 7주 미만이라도 문제 없습니다.

출산 후의 DNA 검사

출산 후의 아이에 관해서는 「태어난 직후」부터 DNA 검사가 가능합니다.
당사의 검사는 전용 면봉으로 입 안을 문지르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에 갓 태어난 아기라도 문제없이 검체 채취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참고 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세요.

아이는 몇 살부터 DNA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까? 안전성에 관한 설명

seeDNA는 검사 일수에 폭이 없기 때문에 일정을 세우기 쉽다.

당사에서는 거의 모든 검사에서 결과 보고일에 폭이 없는 구체적인 결과 보고일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결과 보고로부터의 일정을 세우는 것이 쉬워져 안심하고 출산을 하는 것이나 재판이나 조정 기일 등에 맞춰 계획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DNA 검사의 정확한 기간을 알면 안심하고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DNA 검사는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영역입니다.
주문부터 결과 보고까지 정확한 기간을 파악하면 조금이라도 안심하고 DNA 검사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DNA 검사의 기간에 대해서 불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십시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