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이나 티슈에 묻은 얼룩이, 남성의 정액인지 확인(판정)

100만배 희석되더라도, 누구의 정액인지 DNA검사할 수 있습니다.精液

정액판정

옷이나, 화장지 등에 붙어 있는 자국이 남자의 정액인지 궁금할 때 정액 검사에 의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사  DNA를 보존함으로써 누구 정액인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정액을 판정하는 검사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분자생물학적인 방법

사람 정액에만 존재하는 특수한 단백질 검출한다. 장점인간 정액에만 반응, 동물의 정액과 혈액 등을 완전히 구분할 수 있다. 100만배 희석 정액도 판별할 수 있다. 단점:검사에는 비싼 시약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용이 비싸다.=>가장 정확하게 사람 정액을 확인할 방법으로 FBI CSI에서도 널리 사용된다. (정액 판정 신청은 이곳을

2.케미컬 검출법

SM시약  특수한 액체로 정액에 포함된 산성 포스터 아제(acid phosphatase)의 효소 활성, pH 확인합니다. 장점 : 빠르다. 저렴하다정액이 붙어 있는 부위를 확인할 때 쓰인다. 단점:산성 포스타아제 동물의 정액과 인간 혈액(세포)등 다양한  포함되어 있으므로, SM시약 반응이 있어서 정액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다.=제대로 된 검사를 실시해야 하는지 판단하는 경찰이 사건 현장에서 간이 시험으로서 실시한다.

3.현미경으로 직접관찰 

색깔이나 형광을 나타내게 특수 염색을 하여 현미경으로 정자 유무를 확인한다. 메리트:직접 눈으로 보니 확실히 정액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단점 시간이 걸린다. 비용이 비싸다. 어느 정도 이상의 정액이 필요하고, 미량의 정액으로는 검출할 수 없다. 정자가 없었던 경우 판정이 어렵다(못 찾을 뿐인지, 또는 정말 없는지).=>시간과 노력에 비할 수 있는 결과가 제한되어 있다. 위에 설명 한 시약, 감정 키트  미국에서 수입품으로 인터넷을 통해 팔리는 경우 많지만  방법으로는 정액을 정확히 판별할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이러한 시약을 대량으로 유통시킨 업체가 사기 혐의로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시약 및 검사키트의 안에는 수돗물이나 침에도 반응하는 것이 있어, 문제가 매우 많으니 각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이쪽으로 문의해주세요. ▶︎▶︎

무료재검사 및 환불보증의 일본 No.1 법의학연구소

TEL 1899-1274
영업시간 : 월~금 09:00〜18:00

유전자에 대해 전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정확한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곳을 찾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유전자 검사는 저희 seeDNA에 맡겨주세요.

검사의 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