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의 후기【출생 전 친자검사】「친자관계 0%에 대한 질문입니다.」

2020년 4월 8일에 보내주신 메일의 캡쳐 이미지

출생 전 친자검사를 의뢰하신 고객으로부터의 메세지입니다.

2020 년 4월 8일, 부산광역시의 고객님으로부터 아래와 같은 내용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친자관계 0% 부정에 대한 결과를 받았습니다.
궁금한게 생겨서 이렇게 이메일 보냅니다.

1. 혹시 태어나서 친자일 확률은 거의 없는게 맞나요 ?
/예: 혈액속 태아유전자가 부족하거나 , 부 구강세포 키트 파손 ?
2. 친자확률 0%였는데 태어나니 99.9%가 되는경우가 있었나요?
3. 유전자돌연변이 외에 결과가 잘못된확률이 있나요 ?

빠른답변부탁드립니다.
0%를 받고도 괜히 불안해지네요 ..

 

seeDNA의 답변

***님 안녕하십니까,
고객 상담 센터의 ***입니다.
저희 seeDNA에 검사를 의뢰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문의해 주신 결과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산모의 혈액 속에 태아의 DNA가 부족하거나 보내주신 구내상피에서 DNA가 추출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재검사를 요첨드립니다. 하지만 ***님의 검사에서는 재검사 나오지 않았습니다.
키트도 파손 없이 잘 도착되어 DNA가 추출되었기에 검사 결과를 보고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친부계수 0%로 혈연관계가 부정되는 경우에 휴먼 에러에 의한 미스 판정을 없애기 위해서 더블 체크로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두 검사원의 동일한 결과가 얻어진 경우 결과 보고를 해드립니다. 이 경우 휴먼 에러의 가능성은 무시 가능합니다. 그러나, 해외에서는 친부계수 0%로 혈연관계가 부정된 경우 돌연변이, 키메라 등의 유전적 요인으로 인한 미스판정 사례가 보고된 적이 있습니다만, 일본 연구소에서는 미스 판정 사례는 보고되어진바 없습니다.

이론상 100% 정확도의 검사는 불가능합니다. 출생 정 친자 검사에서는 이와 같은 피험자의 유전자 변형에 의한 미스 판정 리스크를 완전히 부정할 수 없습니다. 피험자의 유전적 요인에 의한 미스 판정 리스크는 부로 추정되는 남성을 모두 검사에 참여하여 검사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아기가 태어난 후에 재검사를 의뢰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2014년도에 seeDNA가 설립되었습니다. 연간 3,000건 이상의 출생 전 검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만 설립 이후 단 한 건의 오류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 밖에도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고객센터 1899-1274로 전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이쪽으로 문의해주세요. ▶︎▶︎

무료재검사 및 환불보증의 일본 No.1 법의학연구소

TEL 1899-1274
영업시간 : 월~금 09:00〜18:00

유전자에 대해 전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정확한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곳을 찾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유전자 검사는 저희 seeDNA에 맡겨주세요.

검사의 신청 ▶︎